본문 바로가기

IT

네트워크 드라이브 (net use) 연결시 아이디/패스워드가 정확해도 연결이 안될 때

반응형
윈도우 시스템끼리 파일/폴더 공유를 사용하는데 이것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연결보안과 관련된 부분을 수정해야한답니다... 자세한 것은 해당 링크를 따라가고 간단히 접속하는 방법만 기술합니다.


 cmd.exe 를 실행해서 net use 명령어를 이용해서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접속하는 중입니다.. 한데, 시스템 오류 86 *** 이라면서 네트워크 암호가 올바르지 않다고 나옵니다. 올바른 아이디와 암호임에도 불구하고...

그럼 시작 -> 실행 으로 가서 다음명령어를 입력해서 '보안관리자'를 실행한다.

secpol.msc


보안설정 -> 로컬정책 -> 보안옵션까지 이동해서 '네트워크 보안: LAN Manager 인증 수준'을 보면 '정의되지 않음'이라고 되어 있을겁니다. (저도 기본적으로는 그렇게 되어 있더군요..)

더블클릭하여 옵션을 선택창을 보면 다양한 것이 나옵니다.


네트워크 폴더를 설정한 PC에 따라서 설정이 다릅니다.

Windows 2000 및 Windows XP: LM 및 NTLM 응답 보내기
Windows Server 2003: NTLM 응답만 보내기
Windows Vista, Windows Server 2008, Windows 7 및 Windows Server 2008 R2: NTLMv2 응답만 보내기

일단 저는 회사의 서버가 윈도우 2000 서버 기반이기때문에 위에 그림처럼 설정을 했습니다.

그리고 다시 명령어를 입력했습니다.


잘 실행되었다고 나오는 군요... 이제 탐색기에서 예전처럼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을 이용하여 공유된 폴더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.

이상...

[참고 홈페이지]

류짱:Beyond MySelf




반응형